Counselors


박동원 2.jpg

박동원 상담가 |

대학 졸업 후 싱가포르에서 직장 생활을 하던 중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St.Louis의 Covenant Theological Seminary 에서 신학 공부를(M.Div.) 시작하였다. 한인이민교회 Youth 사역과 신학 공부를 병행하던 중, 이민교회내에서 자녀세대가 경험하는 어려움과 소통의 문제, 현 시대의 이슈들을 다루기엔 부족함을 깨닫고 상담(MA in Counseling)을 공부하는 계기를 삼게 되었다. 현재 시애틀 임마누엘 장로교회에서 교육목사로 섬기며 아내와 두 자녀와 함께 주일학교, Youth, EM 청년 사역을 이어가고 있다. 어떻게 하면 우리 안에 잃어버린 하나님의 형상을(Image of God) 회복하여 주님의 선교에(Mission of God) 동참하는 일상, 그분의 영광을 (Glory of God) 누는 삶을 살 수 있을지 연구하고 가르치는 상담사역을 하고 있다.

정해균.jpg

정해균 상담가 | 마음 라이프코칭&카운셀링센터(Maum life Coaching & Counseling Centre

목회자 자녀로 목사가 되어 목회 하면서 내면에 있는 문제가 하나님을 아는데 부정적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고 한국과 캐나다에서 전문 상담사로 15년간 상담하고 있다. 중독 전문상담과 성폭력 전문 상담사 자격을 가지고 있으며 가족치료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와 부부 프로그램, 결혼예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명지대학교 대학원에서 상담심리학 석사를, 안양대학교 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를 공부하고 캐나다 신학대학에서 기독교 상담학 박사공부를 마쳤다. 지금은 Registered Psychotherapist of Ontario Canada(공인 심리치료사)로 토론토에서 지역교회를 돕고 이민사회 동포들을 정서적으로 지원하는 마음라이프코칭&카운셀링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토론토 밀알교회에서 Life Cycle 사역으로 섬기고 있다. 최숙희 사모와 예능, 예은, 예진 세 딸들과 함께 하나님의 나라를 꿈꾸고 이루며 살고 있다.

10%402x.jpg

정용철 상담가 |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십 여 년간 의사로 일 하다가, 2007년 도미하여 Southea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SEBTS) 에서 M.Div. (목회학 석사) 를 마친 후 2012년 목사 안수를 받고, 랄리제일한인침례교회에서 청년사역, 목장사역, 전도/기도사역, 난민사역, 누가클리닉 (non-profit organization) 등의 목회 사역과, 상담가로서 지역사회 교민들의 영혼을 케어 (care) 하는 일을 해 왔다. Biblical counseling 전공으로 Th.M. (신학석사) 를 마친 후, 현재, Ph.D. (Applied theology with concentrations in biblical counseling, SEBTS) 과정 중에 있다. 헌신적인 아내 사이에 3명의 자녀를 두었으며, NC의 랄리에 거주하고 있다.


11@2x.jpg

윤은주 상담가 |

서울대 졸업 후 미국 University of Iowa에서 상담학 석사, University of Minnesota 에서 상담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California State University에서 교수로 역임 후 현재 시카고 Loyola University Chicago에서 상담심리학과 부교수로 있다. 또한 미네소타, 아이오와, 일리노이 주의 대학 상담 센터에서 임상 경험이 있으며, 상담 연구 분야로는 Immigrants' mental health, Acculturation, Spirituality and meaning in life, etc.로 계속 연구를 하고있다. 그 외 Identity, Career development, Family of origin issues, Relationship issue 등 다른 분야로도 커뮤니티에서 상담을 하고 있다.


김영옥.jpg

김영옥 상담가 |

대학 졸업 후 10년 동안 OM 선교사로 사역을 하고, 2007년 Fuller Seminary에 선교학 박사과정을 위해 왔다가 그 해 4월 버지니아 공대에서 일어난 조승희 총기 사건을 계기로 하나님께서 상담을 통한 선교의 부르심을 깨닫게 되었다. Fuller에서 M.Div와 Marriage and Family Therapy 석사 과정을 마치고 Wheaton College에서 Clinical Psychology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고, 현재 시카고에서 "한인정신건강협회"를 공동설립해서 President로 활동 중이며, 저소득 한인가정을 위해 상담을 하고 있다. 또한, World Mission University에서 Adjunct Professor로 상담학 강의를 하고 있다.


유수미.jpg

유수미 상담가 | 버지니아 국제 YWAM

대학에서 아동미술을 전공했으며 이후에 상담과 놀이치료, 미술치료를 전공했다. 1998년부터 YWAM 선교단체 안에서 상담과 미술치료와 놀이치료로 사역자와 아동과 중독자들을 대상으로 섬겼다. 6년전 미국 버지니아YWAM 으로 옮기면서 리더들과 청소년, 청년들을 미술치료로 섬기고 있다. 상담보다는 라이프코칭사로서 사람들의 삶을 가치있는 삶으로 살 수 있도록 돕는자가 되기를 원하면서 사역하고 있다.


29@2x.jpg

이대종 선교사 | 버지니아 국제 YWAM

21년 전에 Youth With A Mission(YWAM)에 전임 선교사로 헌신하여 제자훈련사역과 치유와 회복(중독회복)을 위한 상담사역을 해 오고 있다. 대학에서 상담심리학을 전공했고, 제주열방대학에서 사역하며 상담학교장을 섬겼다. 현재는 버지니아 국제 YWAM 에서 리더쉽으로, 버지니아 새소망 침례교회에서 협력으로 사역하고 있으며, New Orleans Baptist Seminary (M.Div.) 수학 중에 있다. 서울 충일교회에서 선교사로 파송되어 있으며, 워싱턴 복음장로교회에서 후원하고 있다. 미술치료사로서 함께 상담사역을 하는 사랑하는 아내와 자랑스러운 청소년 두 아들과 함께 리치몬드에서 살고 있다.